fastcampus 사이트의 '한번에 끝내는 프론트엔드 개발 강의' 를 수강하며 공부 목적으로 작성하는 글입니다.
CSS로 가능한 속성
글자에 색깔이 칠해져 있는 것은 속성의 값으로 들어갈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.
: 기본값 : 일반 : 잘 사용하지 않음
ex) width: auto; , max-width: none;
※ 변환
- transform
→ 요소의 변환효과
→ transform : 변환함수1 변환함수2 변환함수3 ...;
→ transform : 원근법 이동 크기 회전 기울임;
- 2D 변환 함수
→ translate : 이동(x축, y축) - 단위 px
→ translateX(x) : 이동(x축) - 단위 px
→ translateY(y) : 이동(y축) - 단위 px
→ scale(x,y) : 크기(x축, y축) - 단위 없음(배수) => 하나만 넣으면 x, y 둘다 적용
→ scaleX(x) : 크기(x축) - 단위 없음(배수)
→ scaleY(y) : 크기(y축) - 단위 없음(배수)
→ rotate(degree) : 회전(각도) - 단위 deg
→ skew(x,y) : 기울임(x축, y축) - 단위 deg
→ skewX(x) : 기울임(x축) - 단위 deg
→ skewY(y) : 기울임(y축) - 단위 deg
- 3D 변환 함수
→ translateZ(z) : 이동(z축) - 단위 px
→ translate3d(x, y, z) : 이동(x축, y축, z축) - 단위 px
→ scaleZ(z) : 크기(z축) - 단위 없음(배수)
→ scale3d(x, y, z) : 크기(x축, y축, z축) - 단위 없음(배수)
→ perspective(n) : 원근법(거리) - 단위 px ※ 원근법 함수는 함수 제일 앞에 작성해야합니다!!
→ rotateX(x) : 회전(x축) - 단위 deg
→ rotateY(y) : 회전(y축) - 단위 deg
→ rotateZ(z) : 회전(z축) - 단위 deg
→ rotate3d(x, y, z, a) : 회전(x축, y축, z축, 각도) - 단위 deg
- transition-duration
→ 전환 효과의 지속시간을 지정
→ 0s : 전환 효과없음
→ 시간 : 지속시간(s)을 지정
- perspective(속성)
→ 하위 요소를 관찰하는 원근거리를 지정
→ 단위 : px 등 단위로 지정
- 차이점
속성 / 함수 | 적용대상 | 기준점 설정 |
perspective : 600px; | 관찰 대상의 부모 | perspective-origin |
transform: perspective(600px) | 관찰 대상 | transform-origin |
- backface-visibility
→ 3D 변환으로 회전된 요소의 뒷면 숨김 여부
→ visible : 뒷면보임
→ hidden : 뒷면 숨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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